바다의 끝에서 청춘을 만나다, 2025년 해양문화 대장정 참가자 모집

0
2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4월 25일(금)부터 6월 2일(월)까지 ‘2025년 해양문화 대장정(이하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대장정은 참가대원 81명과 운영대원 9명 등 총 90명을 선발한다.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대원은 해양문화(영토) 대장정에 참가한 경험이 있거나, 사진·보건 등 관련 분야 전공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대장정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재)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ocean.or.kr)* 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향후 적격심사 및 서류평가를 거쳐서 6월 17일(화)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접속경로) 알림마당 → 공지사항 → 2025년 해양문화 대장정 참가자 모집 공고

이번 대장정은 한반도의 해안선을 따라 한국의 연안과 섬을 누비며 바다를 온몸으로 체험하는 9박 10일간의 특별한 여정이다.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서 출발해, 남해의 조선소와 항만 터미널, 울주 반구대 암각화를 거쳐 동해 최동단 울릉도·독도에 이르는 대장정을 통해 해양의 역사와 산업, 문화를 두루 체험하게 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이번 대장정을 통해 꿈과 도전정신을 키우고, 해양강국을 만들어 가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