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대학, 맞춤형 생애역량강화 강좌 마련…28일부터 1학기 학습자 모집

0
121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이회승)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에서 오는 28일부터 2023년 1학기 교육과정 학습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지혜·직업·교육 3개 교육과정에서 생애역량을 강화하는 총 151개의 평생교육 강좌가 시민대학 캠퍼스 및 대학연계 시민대학, 온라인 시민대학에서 열린다.

서울시 평생학습 대표 브랜드인 서울시민대학은 본부 캠퍼스(종로구 송월길 52)와 동남권 캠퍼스(강동구 고덕로 399)를 운영하며, 올해 학기제를 개편해 특별학기(2~3월),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 4학기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봄과 함께 시작하는 1학기는 ‘우리가 기다린 봄, 함께 틔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10개의 테마 강좌가 열린다.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봄을 맞아 라이프 플래닝, 반려식물 키우기, 봄을 주제로 한 서울 탐방 등 다채로운 테마 강좌가 마련됐다.

직업과정 테마 강좌로는 100세 시대에 꼭 필요한 라이프 플래닝을 시작해 보는 ‘건강한 돈 관리 트레이너, 재무상담사 이야기’, 직장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직업을 가진 N잡러 멘토가 진행하는 ‘퇴근 후엔 크리에이터가 되어봄!’ 등의 강좌를 제공한다.

타인과 세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 지혜과정은 식물교육자가 안내하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봄날: 우리집 식물 수업’ 테마 강좌가 마련됐다. 세계도시 서울을 이해하고 구상해 보는 서울과정은 봄을 맞이해 서울의 문화 예술을 함께 경험하는 ‘봄과 함께 걷는 겸재 정선 투어’, ‘도슨트와 함께 하는 서울의 봄 미술 전시’ 테마강좌가 열린다.

서울시민대학 1학기 교육과정의 1차 개강은 4월 18일, 2차 개강은 5월 30일부터다. 수강료는 강좌별 1~3만 원으로 상이하며 일부 강좌는 무료로 운영한다.

모든 강좌는 5주 또는 10주 과정으로 주 1회 운영되며 수업 특징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또한, 서울시민대학은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운영한다. 온라인 시민대학은 3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1학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시민대학은 서울시민대학에서 운영하는 미래, 환경, 문화예술, 서울 등 7개의 대표 강좌를 모은 온라인 동영상 강의다. 오는 28일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 및 수강할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 캠퍼스 외에도 서울소재 30여 개 대학에서 ‘대학연계시민대학’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미지 코칭, 재무관리, 심리치료 등 각 대학이 가진 전문성을 반영한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서울시민대학 1학기 교육과정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또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민대학 본부 캠퍼스(02-739-2751) 또는 동남권 캠퍼스(02-442-6816)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시평생학습포털 : sll.seoul.go.kr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 slei.seoul.kr

서울시민대학 이경아 국장은 “서울시민의 생애 역량 향상을 위해 시민께 필요한 프로그램부터 강좌 운영 시간과 방법까지 맞춤형으로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많은 분들이 배움의 꽃을 피울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