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동, ‘2022 수서 플리마켓 FESTA’ 개최
– 22일 수서궁마을 공원에서…60여개 마켓, 6.25 전쟁음식 체험, 널뛰기 등 재미있는 행사 가득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수서동이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수서궁마을공원에서 ‘2022 수서 플리마켓 FEST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 직거래장터 ▲체험 볼거리 마당 ▲어울림마당(특설무대)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또한, ZERO 강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ZERO 강남 실천 한마당’을 열어 천연샴푸바 만들기, 수서동 자원봉사 캠프의 친환경 화분 나눔도 펼쳐진다.
플리마켓은 주민, 관내 기업체, 복지관 등이 모두 참여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한 개별참가자 54명은 지정 판매장소에서 물건을 판매한다. 여기서 생기는 수익금의 일정액은 자율적으로 기부해 관내 어려운 주민에게 따뜻한 보탬이 될 예정이다. ▲관내 기업 SRT, 이마트에서 물품을 후원하고 관내 복지관 (수서, 세움, 명화복지관)이 장터에 참가해 주방용품, 장애인 생산품, 의료 및 팝콘 등을 판매하고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새마을부녀회, 자유총연맹, 자율방재단 등 직능단체는 6.25전쟁 음식 체험, 떡볶이, 오뎅, 붕어빵 등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참기름, 손두부를 파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민속놀이 체험, 마스크페인팅, 청사초롱 만들기, 클레이아트 체험 등 ‘체험 볼거리마당’을 운영한다. 아울러 ‘어울림마당 특설무대에서는 수서초등학교 어린이, 수서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댄스반 등 주민이 직접 참가하는 공연과 전문 공연팀의 통기타와 색소폰 연주, 클래식, 트로트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장정은 수서동장과 김연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제로웨이스트 실천뿐만 아니라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문화콘텐츠 덕분에 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가을 주말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강남구청 수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