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만들면 다르다”…국민 정책소통 아이디어 공모

0
127

문화체육관광부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로 국민에 필요한 정책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2022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문체부를 비롯해 해양수산부, 외교부 등 12개 부처의 정책 담당자들은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홍보 아이디어를 기다리는 정책 15건을 신청했다.

공모에 참여한 국민은 정책 15건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관심 있는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홍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방식(영상, 음성, 글)으로 표현해 공모전 누리집(www.ksotong.co.kr)에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국민 참여자는 정책 담당자, 홍보전문가와 한 조를 이뤄 홍보에 대한 설명회(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이후 선택한 정책에 대한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면 된다.

문체부는 7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실제로 홍보할 기획안 3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한 기획안에 대한 홍보 실행과 12월 최종 평가가 끝나면 총 9편에 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국민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11일 오후 3시부터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의 ‘국민참여 정책소통 설명회’ 공간에서 대국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책 15건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전년도 수상자의 경험과 비법 등을 공유해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하거나 공모전 전용 누리집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자료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