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삼성전자 <청년 취업멘토링> 시작

0
22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3월 9일부터 관악구X삼성전자 청년 취업 멘토링을 운영하고 청년 취업지원 사격에 나선다.

청년 취업 멘토링은 삼성전자 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수원사업장 현직자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구는 지난 2012년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멘토링 사업을 추진해왔다. 2023년도까지 총 105회를 운영했으며총 667명의 청년들이 멘티로 참여해 큰 호응을 보냈다.

올해 멘토링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와 멘티는 공간적 구애 없이 비대면 화상회의(ZOOM)를 통해 만나 ▲기업직무 정보 ▲진로 고민 상담 ▲면접 대비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정해진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다.

멘티의 희망 직무에 기반하여 멘토가 배정되며멘토링은 1시간가량 진행된다멘토와 멘티가 일대일로 만나기 때문에 보다 솔직하고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구는 매월 회차 시작 2주 전까지 10명 내외의 청년 멘티들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참여/예약▷강좌/행사예약)에서 신청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구는 구직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면접에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과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무료로 지원하는 면접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올해는 7월부터 재개할 예정이다특히 구는 올해 하반기에는 취업에 필요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취업 멘토링을 통해 우리구 많은 청년들이 취업 관련 궁금증과 진로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소시키기 바란다라며, “나아가 청년 인구 비율이 41%에 달하는 전국 1위 청년도시에 걸맞게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