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주간 주말 청소년 체험행사 풍성‘ 주말에는 시립청소년센터에 놀러 오세요!’

0
33

11월 18일(토)부터 12월 9일(토)까지 4주간 서울시 청소년센터 곳곳에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행사 ‘서울, 특하!(서울시 청소년과 함께 하는 특별한 하루)’가 개최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19개 청소년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미디어, 환경 등 청소년들의 관심사에 맞춘 다양한 테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서울시는 21개 시립청소년센터를 대상으로 특징적이고 전문성 있는 청소년 특성화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21개 시립청소년센터 중 19개 청소년센터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 청소년센터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천문관측(광진), ▲항공우주 가상체험(화곡), ▲역사기반 퓨처메이커(서울), ▲웹드로잉‧웹툰(은평), ▲디자인체험(동대문), ▲디지털메이커(망우), ▲방송미디어(마포), ▲영상·더필름(중랑), ▲영상제(서대문), ▲드론축구(성북), ▲스포츠 스페이스 및 스마트 스테이션(수서), ▲퓨처메이커(성동), ▲4차 산업 올림픽(강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 또한, 안전 및 환경 등 최신 이슈에 맞춰 ▲탄소중립(목동), ▲업사이클링 교육 및 체험(문래), ▲둘레길줍깅(강북), ▲자살예방 원예활동(보라매), ▲안전교육 및 체험(금천, 노원)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세부 프로그램별, 장소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유스내비(https://www.youthnavi.net)나 기관별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청소년 누구나 19개소의 시립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하는 각 프로그램을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 구종원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서울 곳곳의 시립청소년센터에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미래를 위한 영감과 좋은 자극도 받아가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서울시청 평생교육국 청소년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