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특별 전시 및 기업 연계 디지털 문해 체험 부스 운영

0
60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12부터 114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일환으로,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특별 전시회기업연계 디지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별 전시회에서는 문해교육, 배움은 늘 신기하다를 주제로 공모한 ‘2023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197작품을 ‘성인문해교육 특별 전시관’에서 디지털 형식으로 전시한다.

아울러, 전시관에는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하고 있는 기업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금융소비자보호의 일환으로 보이스피싱 체험 및 하나원큐 앱을 활용한 디지털 금융 문해교육 앱 체험을 준비한다. ▲한국맥도날드키오스크 기기로 주문해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와 함께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개발한 맥도날드 키오스크로 배우는 디지털문해교육 교과서를 배부할 예정이다. ▲ 유비소프트 코리아에서는 최근 출시된 저스트 댄스 게임을 통해 건강 문해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를 주제로 한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미디어 캔버스에 상영한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의 시구와 시어를 활용한 이번 영상은 문해교육을 통해 나타난 일상생활의 변화와 디지털 생활의 체험을 서정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솔직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광화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미디어 캔버스에서 11월 한 달 간 상영한다.

자료제공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