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일상공감’청년 장애인 웹툰 전시 및 체험회 성료

0
36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2층에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사업인일상공감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전시 및 체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웹툰 아카데미 사업참여자의 작품전시 및 체험을 통해 청년 장애인의 예술적 재능을 알리고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4일간의 행사 기간에 장애인단체유관기관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약 300여 명이 다녀가 웹툰을 매개로 장애·비장애를 넘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구현됐다.

웹툰 아카데미 사업참여자들의 개별 작품장애 인식개선 툰스토리 툰 등 약 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으며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나만의 뱃지 만들기일상 공감 4컷 만화 그리기 등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더욱이 전시 및 체험회 참여자들에게는 직접 제작한 기념품을 전달해 더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전시 및 체험에 참여한 이모 씨는아이와 함께 우연히 도서관에 왔다가 전시회를 보게 됐는데 정말 유익하고 감동적이었다.”라며 아이와 함께 그림그리기 체험을 하고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장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 장애인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 및 청년들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창작 활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남양주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팀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