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8일~9월 12일(기간 중 8회), 우수 강소농 회원 26명 대상
–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마케팅 교육으로 경쟁력 있는 강소농 육성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은 7월 18일 미래농업교육관에서 ‘2023 강소농 최고과정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단계 중 농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최고과정으로, 오는 9월 12일까지(기간 중 8회) 운영하며 강소농의 디지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역량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농업환경변화와 대응 방안, 네이버 푸드윈도(산지직송) 입점,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방송 운영 방법을 포함하고 있어서 연중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 권한을 확보하고 직접 방송할 수 있는 강소농 육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전 교육과정은 실습 위주로 교육생의 방송 시연 등 실습을 진행하고 쇼호스트의 맞춤형 조언이 뒤따라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경남도농업기술원 고희숙 지원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는 스마트 농업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온라인 직거래 확산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