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일자리박람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열띤 홍보

0
23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4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에서 경상남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섰다.

경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 첫해를 맞아 고향이 어뎁니꺼?”라는 표어를 내세워 박람회 참가기업 직원에게 고향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는 전액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 상당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즉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으로 돌려받는 혜택인 셈이다.

경상남도(도청)에 기부하면 답례품으로 명인명도길된장외할매청국장꽃뱅이환솔송주장생도라지자색양파즙한돈한우쌀 등 지역특산품과 경남사랑상품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문화․예술․보건 분야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등 주민 복리증진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된다.

심상철 경남도 세정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경남의 우수한 방산항공 등을 대표하는 기업인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직원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였으며앞으로도 효과적인 홍보를 통해 도민의 제도 인식률을 높여 우리 도의 기부금 모금액이 증대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https://ilovegohyang.go.kr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출처 : 경상남도 세정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