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전국 다례 경연대회’ 개최

0
102

– 5월 7전국 청소년 대상 전통차 문화’ 배움의 장 마련

우리의 전통차 문화를 익히고 예절을 겨루는 전국 다례 경연대회가 하동세계차엑스포 기간(2023. 5. 4. ~ 6. 3.) 중 5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엑스포 제2행사장 주무대에서 펼쳐진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차인연합회에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유치부초등부(·고학년), ·고등부일반부 등 6개 부분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심사기준은 예절차 우리는 자세 및 태도우린 차의 색미 등을 평가하여 대상 1명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수여할 계획이다또한 조직위는 지난 3월 20일부터 누리집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행사 홍보 및 사전접수를 진행하여 참가자 모집을 위해 노력해왔다.

조직위 관계자는 다가올 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차와 다례를 익히고현시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 밖에도 하동세계차엑스포 기간 내 세계 찻자리 다회세계 티푸드 경연대회 등 차 관련 다양한 경연행사가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출처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