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12개 기관과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 실무준비 착착 진행

0
122

– 11일 우주항공청 설치 5차 실무 전담팀 회의 개최

– 경남 우주경제 비전 수립 및 우주항공 복합도시 기본 구상 등 논의

– 5월부터 TV광고전광판댓글 응원 이벤트 등 전방위적 홍보 집중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11일 사천시청에서 우주항공청 설치 실무 전담팀(TF) 회의를 개최했다이는 지난해 5월에 개최된 첫 회의에 이은 다섯 번째 실무회의다.

한국항공우주산업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사천상공회의소한국산업기술시험원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 12개 관련 기관이 참여한 이번 실무 전담팀(TF) 회의에서는 우주항공청 설립 관련 입법 동향 및 홍보계획경남 우주경제 비전 수립우주항공복합도시 기본 구상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정부는 지난 4월 6일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을 국회에 제출하였으며상반기 국회 통과를 거쳐 하반기에는 하위법령 등을 제정하여 연내에 우주항공청을 개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특별법 입법과 발맞추어 상반기 중 경남 우주경제 비전을 수립할 예정이다경남을 우주경제 허브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지난 3월 경남 우주경제 비전팀을 구성하고 종합적 정책 수립과 실행방안을 마련 중이다.

아울러 특별법의 조속한 입법과 우주항공청의 연내 개청을 위한 전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전방위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지난해부터 유튜브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홈페이지신문 지면버스 외부 등 온·오프라인 광고에 매진하였으며이번 달부터 지상파 TV 광고버스정보시스템인구 밀집지역 전광판유튜브 댓글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각적인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우주항공복합도시 기본 구상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우주와 미래를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신도시 모델 구현을 위하여 도시 기반시설 및 교육·인재 양성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박완수 도지사는 지난달 12일 국회를 방문하여 우주항공청 청사 후보지 준비우주항공 복합도시 조성 계획 등 경남도의 준비사항을 설명하고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하였다.

공동위원장인 조여문 경남도 항공우주산업과장은 우리 도는 특별법의 조속한 입법과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개청을 위한 실무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경남도가 우주경제를 선도하는 중심 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항공우주산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