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나무와 꽃을 위한 월동준비 시작

0
70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강변의 특성상 겨울철 매서운 바람이 많이 부는 한강공원의 꽃나무 등 녹지대 추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월동준비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한강공원 녹지대 월동준비는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실시하며, 추위에 약한 꽃과 나무 등을 짚으로 싸고, 숙근초*가 땅속에서 얼지 않도록 화단에 월동 거적을 덮는 작업 등으로 이루어진다.

* 숙근초 : 겨울 동안 뿌리만 남아있다가 봄에 생장을 계속하는 초본 식물

먼저, 장미와 배롱나무 등 추위에 약한 나무 약 6,000여 그루에 짚을 두르고, 땅이 얼어 숙근초가 동해를 입거나 빈 화단에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거적을 덮어준다.

다음으로, 겨울철 눈이 내릴 경우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뿌리는 제설제와 찬바람 등에 의해 피해가 예상되는 자전거 도로변의 나무는 차단막을 설치하여 보호한다.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강공원 곳곳에 설치된 원두막의 지붕을 겨울을 맞아 새 옷으로 갈아입혀 보다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월동 작업을 마친 녹지는 따뜻한 겨울을 보낸 후 내년에 시민에게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선보이게 된다.

김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동절기 한파 시 한강공원의 꽃과 나무, 토양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조치를 할 예정”이라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한강공원의 꽃과 나무처럼, 시민여러분께서도 건강한 겨울나기 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서울시청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