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식품 위주의 식단, 피부와 체중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

0
5
assorted sliced citrus fruits on brown wooden chopping board

현대인의 식탁은 점점 더 간편해지고 있지만, 그만큼 피부 트러블과 체중 증가로 고민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연식품 위주 식단’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상하고 있다. 자연식품은 말 그대로 가공이 최소화된 채소, 과일, 통곡물, 생선, 견과류 등을 말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피부 변화’와 연관된 사례들이 눈길을 끈다.

서울에 사는 30대 직장인 이지현 씨는 작년부터 저녁식사를 생채소와 찐 고구마, 구운 닭가슴살로 구성한 자연식 위주 식단으로 바꿨다. 초기에는 적응이 쉽지 않았지만, 한 달이 지나자 피부에서 확연한 차이를 느꼈다고 한다. 특히 평소 잦던 뾰루지가 줄고, 안색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이다. 체중 역시 별다른 운동 없이도 3kg 정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가공식품의 첨가물과 당분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반면 자연식품은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 재생을 돕고 장 건강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피부과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다만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좋은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는 점은 유념해야 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