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레트로 체험이 무료인 돈의문박물관마을

0
19

여행지를 100% 즐기는 꿀팁 3가지
전시가 더욱 즐거워지는 스탬프 투어
추억의 레트로 체험 프로그램
도심 속에서 무료로 즐기는 추억여행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서울의 옛 100년의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문화공간입니다.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볼거리가 가득해 휴일에 나들이나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마을 안내소가 보이는데요.

마을 안내소에서 나눠주는 스탬프 투어 용지에 도장을 전부 모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돈의문박물관마을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14-3
–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9:00 *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돈의문박물관마을 운영팀 02-739-6994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돈의문박물관마을 스탬프 투어

스탬프 투어는 빈칸에 이름이 쓰인 전시관 총 8곳에 방문하면 도장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안내소에서 스탬프 투어 용지를 받으면 첫 번째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선물은 선착순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상품을 노린다면 마을 곳곳에 있는 전시관을 발 빠르게 방문해야 합니다.

※ 돈의문박물관마을 스탬프 투어
– 운영시간 : 화~일요일 11:00~18:00
– 스탬프 투어 코스 : 마을 안내소 – 삼대가옥 – 시민갤러리 – 추억의 음악다방 – 서대문 여관 – 100년 이야기관 – 돈의문방구 – 돈의문의상실
– 상품 증정 : 평일 선착순 50명 / 주말 선착순 300명
–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소진 후에는 스탬프 투어만 가능합니다.

돈의문 의상실

스탬프 투어를 실감 나게 즐기고 싶다면 도장의 마지막 칸인 돈의문 의상실부터 방문하여 추억의 교복을 대여한 뒤 투어를 진행해도 좋은데요.

돈의문 의상실은 마을 안내소 바로 옆 한옥 체험관에 있어 투어 시작 전 방문하기 편리합니다.

※ 돈의문 의상실
– 운영시간 : 토~일요일 12:00~18:00 (대여 마감 17:00) * 1~2월, 7~8월 의상 대여 미운영
– 이용요금 : 2시간당 1인 5000원 / 2, 3인 1만원 * 시간 초과 시 2시간당 5000원
– 대여 시 신분증을 지참해 주세요.

삼대가옥 전시관

안내소 맞은편에는 삼대가옥 전시관이 있습니다. 이곳은 1956년에 지어져 실제로 3대가 이어 생활했던 곳인데요. 1960년대 이후 과외, 하숙방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한 건물에 한옥, 양옥 등의 구조가 모두 갖춰져 있다는 점인데요. 이색적인 건물 내부와 전시를 감상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돈의문박물관마을 투어를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도 남기고, 멋진 선물도 받아보세요.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