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스킨: 올바른 스킨케어로 건강한 여름 피부 만들기

0
1
white cotton buds on white surface

여름철은 햇볕이 강한 만큼 피부에 미치는 영향도 커지는 시기다. 일상 생활 속에서 제대로 된 스킨케어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선크림은 필수!

여름에는 햇볕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선크림은 꼭 발라야 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SPF지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여 2~3시간마다 발라주는 것이 좋다. 땀과 수분에도 잘 발리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활용하면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2. 적절한 보습

여름에는 땀과 수분이 쉽게 증발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하지만 너무 무거운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답답해질 수 있으니 가벼운 타입의 수분크림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크림을 바르기 전에 얼굴에 수분을 골고루 공긴 후 바르면 흡수가 빠르고 효과적이다.

3. 적당한 메이크업 사용

여름에는 가벼운 메이크업이 필수다. 무겁고 두꺼운 메이크업은 피부에 부담을 줄 뿐 아니라 땀과 함께 녹아내려 매우 불편하다. 피부 톤에 맞는 가벼운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고 필요한 부분에만 파우더를 바르는 것이 좋다. 립밤과 적당한 양의 치크 컬러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4. 수분 섭취와 영양 공급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부적으로도 신경 써야 한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내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한다. 물뿐만 아니라 식물성 음료나 신선한 과일 주스 등을 섭취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5. 자외선 차단을 위한 의류 착용

피부 자체보다는 방어근육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을 만큼,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옷가지 역시 중요하다. 가급적 밝은 색보다는 짙은 색의 옷을 입고 모자나 선글라스로 얼굴을 보호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목이나 팔 다리 등 피부가 노출되는 부분에는 선크림을 바린 후 외출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스킨케어가 필수적이다. 선크림부터 시작해 수분 보충, 영양 공급까지 피부에 필요한 케어를 제대로 해주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지금부터 바른 스킨케어 습관을 만들어 여름을 건강하고 화사하게 보내보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