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촉진자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0
129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고 원만한 합의를 유도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까지 소통촉진자(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내달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통촉진자는 지역문제해결 또는 협업을 위한 모임에서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유도하고 조율한다. 민주적 토론으로 합리적인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로서, 많은 주민이 구정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통촉진자 양성 과정은 기본 교육과정과 심화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 교육과정은 내달 19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4시간씩 총 6회차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소통촉진자의 역할에 대한 이해, 다양한 소통 기술, 모의 실습 및 회의 설계 등이다.

기본 교육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참여예산 운영 과정 현장 실습과 심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참여 주민들을 은평형 소통전문가로 양성할 예정이다.

은평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은평구청 누리집 공지 사항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은평구청 자치행정과에 방문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이 직접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구정 참여 기반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지역 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구민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출처 : 은평구청 자치행정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