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계층에게 중개수수료 지급

0
23
a house made out of money on a white background
사진 unsplash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중개보수 지원

– 지원 대상 선정 시 거래금액 제한 없이 최대 60만원 지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사회적 배려계층의 안정적인 주거 정착을 위해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개보수 지원사업이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의 지원대상자가 주택 임차 시 부담하는 중개수수료를 거래금액 제한 없이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마포구는 이 사업으로 주택임차료 상승 때문에 어려워진 취약계층의 주거 생활을 안정하고자 한다.

지원 대상은 마포구 주민으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및 장애인다문화가족의료급여대상자 등이다

신청 방법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전입 신고를 한 후관내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이후 자격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중개수수료를 지급한다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원 횟수를 2년 내 1회로 제한한다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부동산정보과(02-3153-9500)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마포구는 2024년 총 34세대를 지원했다아울러 동 주민센터에 대상자가 전입신고할 때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또한 마포지역자활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 기관을 방문하여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사회적 배려 계층에게 중개보수를 지원하여 주택 임대차 비용 상승에 따른 주거 비용 부담을 경감하여 약자와의 동행을 적극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마포구청 부동산정보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