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청년의 목소리로 정책 만든다”

0
105
sittin people beside table inside room
사진 unsplash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6기 관악 청년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

관악구 청년 인구 비율은 전국 1(41.4)%로 청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구는 2018년 청년정책 전담 부서를 만들고, 2022년 서울시 최초로 청년문화국을 신설하며 청년 정책과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청년문화 생태계를 조성해 오고 있다.

관악 청년 네트워크는 관악구의 공식 청년 거버넌스

 플랫폼이다청년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지난 제5기는 분과 회의와 공론장 등 총 33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청년 생활 실태조사‘, ‘관악청년축제 별빛러닝‘, ‘무료 법률상담 제도 확대‘ 등 4건의 제안이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선정됐다.

6기 청년 네트워크는 공고일 기준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재직재학 중인(졸업한)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12명의 위원은 내년 2월 10일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매월 정책 역량 강화 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내년 1월 3일까지 이메일(cay64@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면접 심사를 거쳐 1월 중에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 네트워크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하는 소중한 통로이다라며, “청년정책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열정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