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하기 좋은 필라테스 동작 5가지

0
22
사진: UnsplashStan Georgiev

환절기는 기온과 습도의 변화로 인해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시기로, 이로 인해 운동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절기에도 건강을 유지하고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기 위해 필라테스는 이상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환절기에 하기 좋은 필라테스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퍼맨 (Superman): 환절기에는 등과 허리 부분이 뻐근해지기 쉬운데, 스퍼맨은 이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들어 올려 등의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를 늘어나게 합니다. 이 동작은 등과 허리를 강화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해리 키록스 (Hundred): 해리 키록스는 호흡과 근력을 함께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등받이에 누워 다리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팔을 들어 고개를 들고, 다리를 번갈아 가며 흔듭니다. 이 동작은 전신 근육을 강화하고 숨을 규칙적으로 조절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케임브리지 (The Bridge): 케임브리지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등받이에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 올려 복부와 허벅지 근육을 사용하여 몸을 들어 올립니다. 이 동작은 환절기에 뻐근한 엉덩이 근육을 완화하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캣-카우 (Cat-Cow): 캣-카우는 등과 척추를 유연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 다리를 받쳐 앉은 자세에서 등을 움츠리고 펼치며 숨을 내쉬고 들이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동작은 척추를 늘어나게 하고 몸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사이드 벤드 (Side Bend): 사이드 벤드는 측면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서 있는 자세에서 한 쪽 손을 들어 올리고 몸을 옆으로 기울여 반대쪽을 향해 몸을 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동작은 환절기에 자세를 바로 잡고 몸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환절기에는 위의 필라테스 동작들을 실천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세요. 그러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동작을 찾아 실천하여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세요.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